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개인통관부호번호 발급에 대한 안내말씀을 드립니다.
작성자 운영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9-20 12:29:3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387
안녕하세요? 미국몰 운영자입니다.
안전하고 빠른 통관을 위한 개인통관부호번호 발급에 대한 안내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해외에서 상품구매 시 국내에 배송물이 반입이 될 적에 모든 배송물들은 통관절차를 거치게 되며 통관을 위해서 관세청의 법령상 수령인이 가명이 아니고 실명임을 확인하는 절차로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경우, 이제껏 주민등록번호로 실명인증을 하였습니다만 2014년 8월7일 부터 주민등록번호 수집 금지제도가 시행됨에 지난 몇달동안 주민번호와 병행해서 관세청에서 발급하는 개인통관부호번호로도 실명인증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그런데 2015년 2월1일 부터는 관계부처에서 개인통관부호번호로만 전면 통관신청이 가능하게끔 시행을 한다고 하니 개인통관부호번호를 발급받으셔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상품 주문시 입력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발급방법은 아래에 상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개인통관부호라는 제목에서 오해를 하실수도 있습니다만 절대 오해하실 부분이 아니며 오히려 통관시 실시간으로 통관상황도 문자로 받으실수 있는등 매우 편리한 개인부호이며 차후 공공기관에서 개인부호로 대용될 가능성도 있기에 미리 발급 받으시는 것이 모든 면에서 편리하실 것입니다.
상품주문시 혹은 배송전 미리 개인통관부호번호를 알려주시기만하면 차후 아무 절차나 비용의 발생없이 선생님의 댁까지 바로 배송이 되도록 배송사에서 통관진행및 배송을 진행하니 아무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십니다.


세관에서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활성화 및 발급시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보다 쉽게 발급받을 수있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사이트가 새로이 운영이 되고 있으며 아래의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개인통관부호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주소의 개인통관부호를 발급 받으실 수 있는 페이지에서는 인터넷을 통한 발급 설명 및 방문 또는 FAX 를 통한 신청접수내용도 설명되어 있으니 위의 해당 사이트의 첫페이지에서 보다 쉽고 간단하게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으시기를 적극 권장해드립니다. 발급진행 과정중에는 한국정보기관등의 공인인증서 인증절차가 있는데 이는 본인확인과 타인의 신분 도용을 막기위한 절차임을 말씀드립니다.

아래 절차를 설명한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보안프로그램 다운로드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개인부호를 발급받으실수 있는 새로운 창이 뜨게됩니다. 새로운 창으로 뜬 발급받는 페이지에서, 처음 접속하신 분들은 우선 위 이미지에서 처럼 보이는 "공인인증서 보안프로그램다운로드" 를 클릭하셔서 절차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드릴말씀은 팝업창을 허용할것이냐는 멧세지가 뜨면 허용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개인부호를 받기위해서는 팝업창을 허용해 주셔야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될때까지 계속 기다리시기를 권해드리며 만약에 설치가 안될시에는 다시한번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셨으면 그때부터 발급신청 절차를 밟으시면 되십니다.
          1. 첫 페이지의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난에 입력을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그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그 다음 단계는 팝업창으로 공인인증서 혹은 휴대폰인증의 선택창이 뜨게되며 그중 한가지를 선택하셔서 인증을 받으시면 되십니다. 공인 인증서로 인증을 받을 경우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신후, 팝업으로 뜨는 공인인증서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시면
          3. 신청서 입력창이 드게되며 >>>>입력난에 입력을 하시되 주소는 주민등록상에 있는 주소 그리고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고
           그 다음 항목중에 "본인은 이 건 신청내역의 정확한 검증을 위하여 관세청 담당공무원이 전자정부법 제 36조에 따른 행정정보 공동이용 등을 통하여 본인의 주민등록등본을 열람하는데 동의합니다." 난에 첵크를 하신후 다음항목의 통관상황등을 문자로 받으실려면 SMS 에 첵크하신 후 (SMS 문자를 원치 않으시면 첵크를 하지않으시면 되십니다) 등록을 눌러시면
          4. 입력내용을 확인하는 페이지가 뜨게되며 바로 개인부호번호가 뜨게 되며 확인을 하시면  
          5. 확인된 고유 개인통관부호번호가 번호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1 번째 사항에서 성함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난 앞쪽에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조회로 나와있습니다만 여기에서 말하는 조회는 이전에 이미 발급을 받으신 분이 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이미 받으신 번호를 조회 할수가 있다는 표현이며 이전에 발급을 받지 않으셨으면 조회를 해도 번호가 나오지 않으니 발급 절차에 따라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을 받으시면 되십니다..
          발급절차에 대한 설명은 해당 페이지 아랫쪽에 매뉴얼을 클릭하시면 상세히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매뉴얼 페이지는 아래주소를 클릭하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급절차상 공인인증서가 없으셔서 발급 받으시기가 어려우신분은 수작업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와 제출처등에 대해서는 첨부화일"개인통관부호 수작업 신청방법"을 클릭하셔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통관부호 수작업 신청방법증에 관한 문의는 게시판이나 이메일주시면 상세히 설명드리겟습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가 없으시거나 웹사이트를 이용하여서 개인통관부호를 발급받으시기가 불편하신분들은
          첨부화일에도 설명이 되어있습니다만 아래의 연락처로 전화문의하시면 상세히 설명을 드린다고 합니다.

          ****아래****

          개인통관고유부호 수작업 발급절차
           
          1. 방문 혹은 FAX 신청 접수
          - 신청서, 주민등록증(신분증) 사본 필수 징구
           

          2. 본부세관 부호관리자가 수작업등록 부여 조치
          - 본부세관별 부호담당자 현황
           
          세관 담당부서 연락처
           
          서울본부세관 세관운영과
          전화 02-510-1063
          FAX 02-548-1382
           
          인천본부세관 세관운영과
          전화 032-452-3032
          FAX 032-891-9132
           
          인천공항세관
          (24시간 근무)
          납세심사과
          전화 032-722-4372
          FAX 032-722-4359
           
          부산본부세관 세관운영과
          전화 051-620-6054
          FAX 051-620-1115
           
          광주본부세관 세관운영과
          전화 062-975-8035
          FAX 062-975-3102
           
          대구본부세관 세관운영과
          전화 053-664-5116
          FAX 053-230-5611


          ****************************************************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용의무화[주민번호 사용 금지]
          * 모든 수입신고건들은 개인통관고유부호 만 사용 의무화 됨.
          * 부득이 하게 주민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주민번호 수집과정 및 근거자료 제출
          * 외국인의 경우 현재와 같이 여권번호를 입력해도 인정.
           
          개인통관부호번호없이 배송할 경우에는 배송물이 한국 도착후 수취인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은후에 통관신청이 가능하게끔 조치한다고합니다. 따라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사용하지 않고 발송이 될경우 통관지연이 최소 5일 정도 예상되고 이에 따른 창고료도 추가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에 관한 내용들은 당 공지사항 게시판에 상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개인통관부호 수작업 신청방법.pdf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Top